[hot] [business plan] 마케팅 理論(이론)을 이용한 PC방 business pla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21:08
본문
Download : [사업계획서.hwp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3.표적소비자의 선정
사업 방향
사업계획서 게임방 pc 마케팅 4p / (마케팅원론)
Download : [사업계획서.hwp( 67 )
business plan 게임방 pc 마케팅 4p / (마케팅원론)
요즘 학교 주변이나 동네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점포는 PC방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인터넷(Internet)의 급속한 확산과 PC게임의 발전으로 인해 당구장이나 오락실이 있던 자리에는 차츰 PC방이라는 새로운 신종 업종이 자리를 잡게 되었다. 우선 단순한 컴퓨터만이 쭉 나열된 것이 아니라 컴퓨터와 더불어, 요즘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플레이 스테이션2라는 신형 패밀리 오락기를 설치하여 다양한 고객들의 욕구에 맞는 새로운 게임방을 만들려 하는 것이다.
2.SWOT 분석
4.marketing 믹스 전술 ( 4P )
5.marketing 전술을 짜고 나서
순서
다.
[business plan] 마케팅 理論(이론)을 이용한 PC방 business plan
사업계획서 게임방 pc 마케팅 4p
1.사업 선정 동기 및 사업 방향





이 PC방은 기존의 그것과는 약간 다른 형태를 취한다. 그 이유로는 다른 휴식 공간에 비해 저렴한 가격과 프로게이머까지 등장하는 새로운 게임culture의 정착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런 이유와 요즘 대학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장소가 또한 PC방이기 때문에 이것을 사업 아이템으로 선정하였다. 또한 금연실을 따로 설치하여 흡연을 하지 않는 고객 ( 대부분의 여자 고객 )을 위하는 곳을 만들 것이다. 거의 모든 가정에 컴퓨터 한 두 대 씩과 인터넷(Internet) 전용선이 설치되어있다고는 하지만 PC방의 인기는 쉽게 사그러들 줄 모른다. 예전에는 당구장이나 오락실, 만화방이 성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