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개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11:28
본문
Download : 전자상거래 개관_117628.hwp
예를 들면 디지탈player는 Email이나 Web 페이지를 갖고 활동하는 디지탈player이거나, 판매자가 존재한다 할 지라도 디지탈 상품을 판매한다면 전자상거래시장이다.
전자상거래시장은 실물시장과 같이 다음과 같은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players: 기업, 공급자, 브로커, 상점, 소비자
상품: 실물 제품이나 서비스
프로세스: 공급, 생산, marketing , 경쟁, 분배, 소비 등
그러나 전자상거래시장은 위 요소 중 하나 이상에 전자(electronic), 디지탈, 가상(virtual), 실시간(on-line)이라는 용어가 붙는다. 실물점포를 갖고 있는 판매자에게 재래방식으로 상품을 주문하고 지불이 이루어져도 상품 정보가 실시간 제공된다면 전자상거래시장이라고 말할 수 있다
3. 다른 definition 과의 차이
1) EDI (Electronic Data Interchange): EDI란 기업간에 데이타를 자동적으로 교환하는 시스템이다. 전자상거래시장은 실물시장(physical market)과 대비되는 가상시장(virtual market)을 말한다. 전자상거래시장에서 이루어지는 결제활동을 디지탈경제(digital economy)라 한다.
전자상거래시장(Electronic Commerce Marketplace) 전자상거래시장이란 생산자(producers), 중개인(interme... , 전자상거래 개관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전자상거래시장(Electronic Commerce Marketplace)
전자상거래시장이란 생산자(producers), 중개인(intermediaries), 소비자(consumers)가 디지탈을 이용하여 상호 교호하는 시장을 말한다. 데이타에는 주문이나 대금청구와 같은 데이타의 교환과 주로 은행간에 이루어지는 전자자금이체(EFT, Electronic Funds Transfer)로 구분할 수 있다 EDI는 폐쇄적이며 비공용 VAN(value added networks)에서 기능한다는 점에서 보안상태가 누리망 보다 우수하나, 반면에 해당 VAN과 연결된 기업체간에만 거래가 이루어일 수 있기 때문에 거래대상자 수가 제한되는 단점이 있다 또한 전통적인 EDI는 비용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누리망 을 근간으로 한 EDI/V…(省略)
전자상거래시장이란 생산자(producers), 중개인(interme...
전자상거래 개관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전자상거래시장(Electronic Commerce Marketplace)
순서
Download : 전자상거래 개관_117628.hwp( 63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