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urnal.co.kr 공익marketing > journal4 | journal.co.kr report

공익marketing > journal4

본문 바로가기

journal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공익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8 11:12

본문




Download : 공익마케팅.hwp





이처럼 사회가 기업에 대해 여러 가지를 요구하거나 기대하는 것이 많은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 그냥 돈을 많이 벌었으니 시혜 차원에서 기부를 하라는 준조세 성격이 있다아 또 시장경제의 맹점이지만, 기업이 이윤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간접적으로 발생시키는 여러 사회적 비용에 대해 이를 보상하라는 압력도 있다아 예를 들면 기업 활동의 결과 環境(환경)을 오염시키는 경우가 많은데 이에 대해 보상하라는 것이 이에 해당된다된다. 그러나 이제는 이해관계자의 목소리가 높아져서 심각한 갈등 구조를 띠고 있다아
자본주의가 자꾸 성숙함에 따라 기업의 대형화가 가속되고 있다아 그래서 그 규모에 걸맞게 기업의 사회적 위상도 더불어 올라가고 있다아 학술적인 표현으로 기업의 사회적 공헌, 기업의 사회적 책임, 기업 市民이라는 용어도 더 자주 등장하게 되었다.

Download : 공익마케팅.hwp( 45 )


공익marketing 이최근부상하게된배경







순서
공익마케팅에 관하여 기술공익마케팅이최근부상하게된배경 , 공익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공익마케팅이 최근 부상하게 된 배경
●공익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정신적 브랜딩 물결을 타는 공익 마케팅
●기업이 공익 마케팅을 하는 세가지 방법
●국내 공익마케팅 잘 되고 있는가?


요즘 들어 미디어에서 투명경영, 윤리경영, 環境(환경)경영이 자주 언급되고 있다아 기업이 이윤을 추구하면서 불투명하고 비윤리적 경영을 하고 또 環境(환경)을 파괴함으로 인해 그 기업의 이해관계자(stakeholders)에게 손해를 끼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이해관계자라 함은 그 기업의 종업원, 주주, 채권자, 공급업체, 소비자, 市民단체, 지역주민 등 이해관계가 얽힌 사람들을 말한다. 종전에는 이런 일들이 큰 일로 비화되지 않고 그냥 지나치곤 했었다. 또 다른 이유는 국민이 政府에게 요구할 성격의 일을 대형화된 기업에게 부탁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아
이런 여러 가지 사회적 압력 혹은 비판을 받게되면 기업 이미지 악화는…(skip)
공익마케팅_hwp_01.gif 공익마케팅_hwp_02.gif 공익마케팅_hwp_03.gif 공익마케팅_hwp_04.gif 공익마케팅_hwp_05.gif 공익마케팅_hwp_06.gif


공익marketing 에 관하여 기술




공익marketing

다. ‘기업 市民(Corporate Citizenship)’이란 말은 기업도 사회 구성원의 하나이므로 市民의 권리와 의무를 다해야 한다는 다소 중립적인 표현이라 하겠다. ‘기업의 사회적 공헌’이 기업이 자신의 이윤을 자발적으로 사회에 환원하라는 메시지가 강하다면,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은 적어도 이 정도의 이윤은 사회에 환원하라는 政府나 市民단체 압력의 성격이 짙다.
Total 6,63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ourna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ourna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