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탐구 교육의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00:59
본문
Download : 가치 탐구 교육의 방법.hwp
가치 학습이 성공적으로 실시되려면 가치를 추상적으로 교…(skip)
Download : 가치 탐구 교육의 방법.hwp( 27 )
다.
레포트/사범교육



가치 탐구 교육의 방법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즉, 불변의 진리를 언제나 보증할 수 있는 인간의 행동이란 있을 수 없고, 다만 시간과 장소에 따라 바람직한 인간 행동은 달라진다는 것이다.
이렇듯 가치 학습은 인격 형성과 깊은 관계를 가지고 있따 그러므로 그것은 몇 시간의 학문 수업만으로 교육의 목적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따라서 가치 교육은 덕목 중심의 가치의 결과보다는 가치를 판단하는 과정을 더욱 중시해야 한다는 생각이 대두되기 스타트했다. , 가치 탐구 교육의 방법사범교육레포트 , 가치 탐구 교육의 방법
[가치 탐구 교육의 방안(方案)]
1. 가치 탐구 교육의 특징과 目標(목표)
일반적으로 가치를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서 가치 교육의 양태가 크게 달라진다.
따라서 상대주의적 가치관에서 보는 가치 교육은 “ 인간에게 특정한 가치를 강요할 수 있는가” 라는 근본적인 문제로부터 스타트된다 왜냐하면 그것은 인간의 정신적 자유와 양심의 자유와 관련된 문제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여기에서 자라나는 靑少年들로 하여금 바람직한 가치관과 세계관을 형성하게 도와주는 것이 교사의 임무라고 하는 교육적인 문제가 제기된다
이러한 관점에서 가치 교육에 대해 최근에 논의되고 있는 바람직한 방법은 너무 강제적으로 특정한 가치를 옹호하게 하는 것은 안 되지만, 너무 방임하는 것도 교육적으로 바람직하지 않다는 것이다. 여러 개의 대립적인 가치들 중에서 바람직한 가치를 선택하고, 가치갈등을 해결하며, 결정한 것을 행동으로 옮기고, 그것이 오랫동안 반복되어 생활에서 하나의 유형을 이루도록 하는 것이 가치 교육의 目標(목표)인 것이다.
가치,탐구,교육의,방법,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설명
가치 탐구 교육의 방법
가치 탐구 교육의 방법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지금까지는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서 절대적으로 바람직한 불변의 가치가 있다고 믿는 절대주의적 가치가 존재한다고 생각하는 절대주의적 가치관이 보편적이었지만 근래에 들어 가치의 상대성에 대한 주장이 강해지면서 가치 교육에는 새로운 문제가 발생하기 스타트했다. 따라서 가치교육에서는 학습자의 이해와 교사의 설득을 기초로 하여 학습자들이 스스로 바람직한 가치를 인격 속에 내면화하도록 교사들은 안내하고 지도하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