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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터의 교육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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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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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자가의 고난이 있기 전모든 인간은 자신의 성향과 업적에 의해 언제나 죄인이며, 죄 가운데 있었다.
나. 교육 내용
순서

설명
1. 사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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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 상
가. 교육 목적



루터의 인간관의 核心은 사람은 하나님의 피조물이다라는 것으로서 인간은 하나님에 관한 지식 및 신-인(紳-人) 관계에 대한 지식 없이는 그 자신을 이해할 수 없으며, 하나님에 대한 그의 관심 안에서만 그의 사람됨을 나타내 보일 수 있다 하나님 안에서 인간이 그 자신을 보기 전에는 그가 어떤 존재이며, 무엇을 행해야 하며, 그 뚜렷한 이유로서 인간은 하나님의 창조에 의존하여 사람의 삶은 다만 전능하신 하나님의 사랑하시는 뜻과 관련될 때에만 그 의의를 가지게 된다는 것이었다. 이 새 이름 안에서 인간은 한없이 강해질 수 있다 그 자신의 본성은 나약한 인간이지만, 그의 나약함을 깨닫고 그리스도안에 있는 힘을 구한다면 언제나 인간은 강해질 수 있다는 것이다. 교육 방법
마. 가정교육





루터는 하나님의 말씀 중에서도 십자가에 달리신 그리스도를 그 중심으로 본다.



루터의교육사상 루터 루터의교육방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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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루터의 교육사상
다.
루터의 교육사상
3. 루터 교육사상의 현대적 이해
루터의교육사상 루터 루터의교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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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학교 교육
다. 루터의 신학은 철저하게 그리스도 중심적이며, 그리스도의 업적을 고찰함으로써 하나님의 사랑을 발견할 수 있다고 보았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희생에 의해 새 이름을 부여받았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모든 인간은 자신의 죄를 끊임없이 의식하고 하나님의 자비로움에 의해서 의를 얻고자 간청할 때, 하나님에 의해서 의로운 자로 인정받게 된다고 루터는 주장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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