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옥으로부터의 사색 (햇빛출판사, 1988년, 지은이 신영복)을 읽고쓰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07:24
본문
Download : 감옥으로부터의 사색 (햇빛출판사, 1988년, 지은이 신영복)을 읽고.hwp
관련 book report을 작성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EC%9D%84%20%EC%9D%BD%EA%B3%A0_hwp_01.gif)
%EC%9D%84%20%EC%9D%BD%EA%B3%A0_hwp_02.gif)
%EC%9D%84%20%EC%9D%BD%EA%B3%A0_hwp_03.gif)
이 책은 題目(제목)에서 알 수 있는 바와 같이 지은이가 감옥에서 쓴 글이다. 멀리 누군가의 고향으로 달리는 김 밤 열차 소리로부터 담 너머에서 뛰노는 동네 아이들 소리, -중략- 어둠 속의 담뱃불처럼 또렷이 돋아납니다. 캄캄한 밤이 오히려 낯설어 늦도록 깨어 있으니 불 켜 있던 밤에는 미처 듣지 못하던 여러 가지의 소리가 들려옵니다. 어둠은 새로운 소리를 깨닫게 할 뿐 아니라 놀랍게도 나 자신이 지금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가를 캐어 물으며 흡사 피사체(被寫體)를 좇는 탐조등처럼 나 자신을 선연히 드러내 주었습니다. 관련 독후감을 작성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교도소의 응달이 우리 시대의 진실을 새로운 각도에서 조명해 주듯 하룻밤의 어둠이 내게 안겨준 경험은 찬물처럼 정신 번쩍 드는 교훈…(투비컨티뉴드 )
감옥으로부터의 사색 (햇빛출판사, 1988년, 지은이 신영복)을 읽고쓰기
설명
순서
Download : 감옥으로부터의 사색 (햇빛출판사, 1988년, 지은이 신영복)을 읽고.hwp( 36 )
레포트/감상서평
,감상서평,레포트
`신영복`저, 『감옥으로부터의 사색』책을 읽고 감상문을 작성했습니다.감옥으로부터의사색 , 감옥으로부터의 사색 (햇빛출판사, 1988년, 지은이 신영복)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감옥으로부터의사색
다. 「변전기가 고장이 나서 덕분(?)에 실로 오랜만에 불꺼진 방에서 하룻밤을 지낼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을 지은 신영복님은 60년대 통혁당 사건으로 무기수로 수감되었다가 88년 석방되었는데 감옥에 있으면서도 결코 어둡지 않은 문체와 내용으로 읽는 이로 하여금 잔잔한 감동과 깨달음을 주는 것 같다. 그런데 특이할 만한 것은 책으로 만들기 위함도 아니었는지, 전체 내용을 염두해가면서 쓴 글이 아니라는 점이다. 작품분석을 하고 본인의 감상내용을 적었습니다. 작품分析을 하고 본인의 감상내용을 적었습니다. 책은 가족들에게 보내는 편지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쓰여진 시간과 장소, 받는 대상이 서로 달랐음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유기적으로 잘 짜여진 느낌을 받는 것은 이 책을 읽은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지은이에게서 배운 것은 크게 세 가지이다 첫째, 아무리 열악한 environment에도 좌절하거나 실망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장르로 따지자면 에세이쯤 되겠지만 이것은 책을 읽은후 난 뒤의 느낌일테고 처음 책을 대했을 때에는 그저 자신이 겪었던 일들을 편안한 어조로 써 내려갔다는 느낌이 든다.
`신영복`저, 『감옥으로부터의 사색』책을 읽고쓰기 감상문(report)을 작성했습니다. 이 책은 계수씨에게 보내는 편지, 형수님에게 보내는 편지, 부모님께 보내는 편지 이렇게 세 개의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아 가족들에게 보내는 편지들을 첨삭없이 그대로 옮긴 것이기에 더 인간적이고 순수한 냄새가 나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