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의 문제점 - 교육주체, 학생, 교과서, 교육environment(환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00:19
본문
Download : 학교교육의 문제점 - 교육주체, 학생, 교과서, 교육환경.hwp
2. 학생집단내의 drawback(걸점)(따돌림 현상을 중심으로)
요즘 靑少年(청소년) 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 중의 하나가 또래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하는 것이다. 자본주의가 막대한 힘을 발휘하는 사회에서 교사는 질 낮은 교육상품을 파는 지식 상인으로서 학부모의 의심과 불신을 키우고 있다아
체벌금지와 촌지수수로 대표되는 교단의 위기는 일차적으로 교단 내부에 그 책임이 있다아 학교와 교사들이 먼저 책임의식을 가지고 냉정하게 자기 성찰을 해 보아야 한다. 모쪼록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 중에서도 자신이 `왕따`라는 평을 듣거나 친구들에게 그렇게 인식되는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 그 결과 설령 책임질 일이 없는 것으로 결론이 난다해도 문제 해결의 출발점은 교단 내부의 엄정한 자기 평가가 되어야 한다.
학교교육의 문제점을 교육주체간의 관계적 측면, 학생집단 내부의 측면, 교과의 내용적 측면 그리고 교육의 environment(환경) 적 측면이라는 네 가지의 관점으로 나누어 살펴본 입니다. ^^
학교교육의 문제점을 교육주체간의 관계적 측면, 학생집단 내부의 측면, 교과의 내용적 측면 그리고 교육의 환경적 측면이라는 네 가지의 관점으로 나누어 살펴본 자료입니다. 학교는 독점적 교육 기능의 상당 부분을 다른 곳에 할애했고, 교사는 지적 우위에서 오는 존경심을 잃었고 무엇보다 도덕적 우월에서 오는 권위를 잃었다. 모쪼록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 , 학교교육의 문제점 - 교육주체, 학생, 교과서, 교육환경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학교교육의 문제점 - 교육주체, 학생, 교과서, 교육환경.hwp( 52 )
학교교육의 문제점 - 교육주체, 학생, 교과서, 교육environment(환경)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Ⅰ. 들어가는 말
Ⅱ. 학교교육의 구체적인 drawback(걸점)들
1. 교육주체 - 교사, 학생, 학부모- 간의 관계적 측면
(1) 체벌
(2) 촌지수수
2. 학생집단내의 drawback(걸점)(따돌림 현상을 중심으로)
3. 교과 내용의 문제
(1) 정권 옹호적인 교과 내용
(2) 서구 사대주의적인 교과 내용
(3) 성差別(차별) 적인 교과 내용
4. 교육 環境적인 면
(1) 학교 주변의 유해 環境
(2) 열악한 시설과 교육 기자재의 낙후성
Ⅲ. 나오는 말
지금의 학교와 교사는 이미 너무 많은 것을 잃었다. `왕따`란 靑少年(청소년) 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은어로써, 왕따돌림을 받는 아이의 준말로 쓰이고 있다아 학급에서 한 아이가 `왕따`로 불리우게 되면 그 학생은 좀처…(drop)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다.